본문 바로가기

보험 제대로 알아보자

종신보험 가입할려면 일직 하는게 좋다.





종신보험 일찍 가입하는게 유리한다는건 다 알고있는사실.. 

종신보험 많이들 가입하고 계시는걸로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너무늦게 나이가들어서, 또는 여유금액이 없어서 차일피일 미루고 계셨다면 이글을 살짝~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종신보험은 만15세부터 가입을 할수가 있고 가입연령에따라가 월납입 금액이 차이가 많이 나게 됩니다.
예를들어 15세아이가 종신보험 5만원을 납입한다고 하면 40세성인이 25만원을 납입하는것과 같은 차이가 보입니다.
이렇듯 아이가 성인이 되어서 보험가입을 시도하게 되면 보험료에 대한 많은 부담을 가질수 밖에 없는것이죠.

우리나라에서는 종신보험의 가입나이 기준을 만15세로 잡고 있습니다. 외국에는 태어나자마자 가입을 할수 있는부분에 비교해서
보험나이기준에 조금 까탈스러운게 안타까울뿐입니다.
하지만 외국의 사례에보면 태어나 종신보험에 가입시키고 몇년후 아이를 살해하여 보험금을 타먹는 그런 질 안좋은 꾼들이 있었죠.
그래서 우리나라에서는 만15세가 되면 자신을 지킬수 있는 힘이 생긴다는 가정하에 나이기준을 15세로 만들었다고 볼수 있습니다.

일찍 가입해야하는 이유는 다들 알고 계시다시피 보장시기도 그렇고 월납보험료도 그렇고 대충생각해도 답이 나옵니다.
예를들어 20년납입 80세만기되는 보험이 있으면 20살때 가입하는사람은 60년동안 보장받을수 있고 40세에 가입하는 사람은
40년동안 보장받을수 있죠. 여기서 20년이라는 어마한 기간과 보험료의 차이가 생깁니다.
보험료는 1년을 늦추면 3~6%까지도 차이가 나니 더욱더 빨리 가입해야 한다는 결론이 나오죠.

하지만 부모 입장에서보면 이제 15살된 아이에게 종신보험을 가입하기란 좀..꺼려지는부분도 있죠.
종신보험의 주계약은 사망이라고 볼수 있는데 아이에게 그런보험을 넣어주려고 하니 기분이 이상할수 밖에 없을겁니다.
하지만 나중에 아이를 위해 과감히 생각하고 실천해야 되는부분일수도 있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외국에서는 아이가 태어난기념으로 종신보험을 가입하고 그것을 선물로 주니 인식자체가 틀린모양입니다.

 
종신보험의 적정 금액은?

종신보험의 적정보장금액을 따져본다면 연봉의 4~5배 정도가 적당하지 않을까 합니다.
추가적으로 특약을 넣는다면 죠금 발생이 많이 되고있는  암부분에서 입원,치료와 수술특약정도면 적당할것 같습니다.
종신보험은 특약에서 혜택을본다는 개념이 아닌 주계약의 금액에서 혜택을 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보험료는 각 회사마다 틀리지만 대충 소득의 6~8%정도면 적정선이라고 볼수 있겠죠. 금액이 너무 커진다면 다른상해보험을
들려고 할때 보험료의 부담감이 생길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이야기를 해도 종신보험을 가입할때 가장중요한건 적정금액을 잘 판단하여 가입해야 하는것이겠죠.

아래 2가지회사의 상담부분을 링크 하여두었습니다. 참고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종신보험 상담받기 : 믿을수있는 GS보험샵으로 여러상품을 한번에 비교/상담가능함.

보험24 : 여러보험상품을 비교/상담받을수있는 보험전문몰



다른 보험에 관한내용을 포스팅을 했습니다. 참고하세요
 
관련글

일찍 가입하면 좋은 보험, 난 20대에 가입한다.

보험료는 얼마를 내야 적당한것일까? 적당한 보험료 알고내자.

돈이 갑자기 급할때 보험대출을 사용해보자. 보험계약대출 모르면 혜택도 없다.

변액보험? 뭔지 한번 대~~충 알아보자. 모르면 손해니깐~

보험 토막상식 [보험가입시 가일일자는 꼭 기입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