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제대로 알아보자

변액보험? 뭔지 한번 대~~충 알아보자. 모르면 손해니깐~


도데체 변액보험이 뭔지 일반보험이 뭔지 궁금하셨죠?
물론 이런쪽으로 관심이 많으신분이라면 백스페이스 한번 눌러 뒤로 가시면 됩니다.
그래도 한번 어떤보험들인지 한번쯤 둘러볼 필요는 있다고 봅니다.

딱 한마디로 말씀 드리면 변액보험은 투자형, 일반적인보험은 금리형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변액보험은 2000년대에 들어와서 많은 사람들이 투자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후로 생겨났다고 보시면됩니다.
그전에는 금리형보험인 일반적인 보험만이 있었다고 보시면되겠죠

일반보험이 있을때에는 금리가 높은 시기였기때문에 일반 보험들만 있었던것이죠.
현재도 이러한 보험들이 많이 있습니다만, 구조적 많은 변화는 없습니다.

그리고 요즘 저금리 시대로 돌입을 하면서 그 대안으로 투자성 상품인 변액보험이 생겨나게 된거죠.
변액보험은 한마디로 보험금이 변할수 있다라는 보험입니다.
고객이 납입한 보험료의 일부를 떼어 펀드를 구성하고 그 운용실적에 따라 보험금,해지환급금 등이 변동되는 보험이죠.
이러한 보험은 장기투자를 한다고 생각하고 들어야 합니다. 보통 펀드에 투자해 금리이상의 수익을 받고자
하는분들께서 많이 가입하십니다.

하지만 보통은 변액보험이라는 생소한 보험이라고 생각하기때문에 좀 꺼려 하시는분도 계시겠죠.
하지만 변액보험에서 투자실적이 약하더라도 처음에 정한 가입액을 최저보증하고 연금상품은 수령시
보험료의 100%로를 보증해줍니다.

변액보험은 사망시 지급부분에서도 일반보험에서는 1억가입시 1익을 받을수 있지만 변액보험에서는 1억가입시
성과부분을 적용을 하여 1억뿐만 아니라 1억 5천만원까지도 받을수 있다는거죠~ 뭐...죽으면 돈이 무슨소용이라고
하시는분들도 계시지만 사망시 가족들에게 이런 큰돈을 남겨주는것이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
이야기가 잠시 빠졌네요~.




지금처럼 저금리 시대에는 변액보험쪽으로도 많은 정보와 생각을 가져야 된다고 봅니다.
금리가 물가를 이길수 없으므로 이럴때의 방안으로 어떤것이 좋은지 각자 생각에 맡겨봅니다.




변액보험의 종류를 한번 알아볼까요?

1.변액종신보험 : 가입시의 사망보험금과 투자실적시 발생되는 배당금을 지급합니다.
                       만일에 투자실적이 마이너스라 되어도 처음가입한 보험금액을 최저로 보증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2.변액 유니버셜종신보험 : 종신보험의 혜택을 그대로 받으면서 납입중간에 중지,해지가 가능합니다.
                                    납입이 중지된때에는 대체보험료가 들어가면서 보험실효가 되지 않습니다. 대신에 이정도의
                                    대체 보험료의 금액정도의 해지 환급금이 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추가로 여유가 있을때는 납입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3.변액유니버셜 보험 :  이보험은 사망보험금을 최소화하고 저축을 목적으로 두는 저축성 보험입니다.
                               10년이상 유지할시에는 비과세혜택을 받을수 있으며 펀드로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상품또한 중지,인출,추가 납입들이 자유롭고 적립식 펀드와 약간 비슷한 구조로 이루어집니다.
                               단기적금으로 해오던분들께서는 좋지 않은 상품이지만 장기간으로 본다면 수익이 클수있는 상품입니다.

4. 변액CI 보험 : 중대질병치료시 보험금 일시지급이라는 장점이 있으며 종신보험에비해 금액이 비쌉니다.
                      이 상품은 중대질병의 조건은 사망에 준하는 말기질환이나 중대한 질환으로 표기된 내용에 한합니다.
                      저축성으로 한 보험이라면 비추천하는 상품이며 의료비나 질병을 목적을 두고 가입하실려면 
                      다른 상품으로 고려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이보험은 종신보험+중대재해의 목적을 두고 가입하시는상품 입니다.

5.변액 연금보험 : 노후를 대비하여 가입하는 상품으로써 원금을 100퍼센트 보증을 해주는 상품입니다.
                         물가상승을 고려한다면 좋은 상품임에 틀림없습니다. 하지만 최저 10년 이상의 기간을 두고 가입해야만
                         차후 혜택이 보장이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변액연금의 추가압은 보통 5년전까지 가능합니다.
                         일반연금보험은 예금자보호를 받고 상당히 안정적인 상품이지만 납입보험료에 비해서는 높은 수익을 기대하기
                         가 어렵습니다. 이렇게 때문에 투자상품이나 수익률이 보험료보다 적더라도 원금 보장이 되는 변액연금 보험에
                         많은 사람들이 몰리고 있습니다. 투자상품중에는 비교적 안정적인 성향을 띄는 보험상품입니다.


                      변액보험의 특징은 장기간 운용해야만 혜택을 볼수 있는 상품이라고 다시한번 강조해도 괜찮겠네요~


연금보험 상품찾아보기

저축보험 상품찾아보기

의료실비보험 상품찾아보기

암보험 상품찾아보기

어린이보험 상품찾아보기


위에 몇가지 상품을 볼수있는 페이지로 링크를 걸어 두었습니다.
각자 성향에 맞추어 장기적,단기적인 상품들을 고려해서 가입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보험은 요즘 세상에 필수라고 생각하고 하나쯤은 들어놓으셔야 안심이 되겠죠~
다음에는 순수 보장형 보험에 대해 천천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